우연히 이런 인터넷 기사를 보았다.
큰 머슴인 대통령이 절대 군주라고 착각하면 안 된다고.
맞다. 절대로 그런 착각을 하면 안 된다.
그런데
대통령은 큰 머슴이라는 착각 또한 하면 안 된다.
둘 다 시대착오적인 봉건적 사고방식이니까.
대통령은 큰 머슴이 아니라 큰 친구이다.
가장 큰 덩치와 압도적인 힘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올바른 인성과 정의감으로 약한 친구들을 돌볼 줄 알던
그런 좋은 친구 말이다.
'숨 ♤ 쉬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긴 비껴치기 반두께 시스템 (4) | 2025.07.20 |
|---|---|
| 긍정적인 사람이 오뚝이인 이유는 (0) | 2025.07.19 |
| 대인 자가진단법 (0) | 2025.07.06 |
| 88 444 11:06:11 (0) | 2025.07.06 |
| 444 11:06:11 (0) | 2025.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