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 쉬기

오래 전 뉴스에서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된 사람이

자연 한 그루 2025. 12. 20. 14:36

 

 

 

오래 전 뉴스에서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된 사람이

 

라이벌은 자기 자신이라고 했던 말을 접한 적 있다.

 

그 사람은 최고라서 라이벌이 없으니까 그랬겠지.

 

아니.

 

나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한 적이 있는데

 

세월이 가면서 찬찬히 잘 생각해 보니 그게 아니었다.

 

그렇게 생각했기에 최고까지도 될 수 있었던 것.

 

'속도보다 방향'이란 말과도 연관성이 있겠고.

 

암튼, 인간은 누구나 내부적으로 엄청난 것과 연결되어 있어서

 

최고가 될 잠재력은 누구나 다 가지고 있지만

 

상대방을 라이벌로 삼는 사람은 절대로 최고가 될 수 없다.

 

왜냐하면

 

비교의 늪에 빠져서 온전히 자기 길을 갈 수가 없고

 

시기 질투의 덫에도 계속 걸려들게 될 수 밖에 없으니까.

'숨 ♤ 쉬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 수 가 고 수 보 다 가 장 많 이 부 족 한 건  (0) 2025.12.20
16:33:16  (0) 2025.12.20
근시안  (0) 2025.12.20
5577 10:00:11  (0) 2025.12.20
18:44:55  (0) 2025.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