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전에 본 영화 하나가 생각이 난다.
지구가 외계인들에 의해 위험에 처했을 때
전세계 모두 다 하나가 되는 영화였다.
현재의 정치 구도로는 전혀 상상이 안 되나 암튼,
정확히는 기억이 안 나지만 좀 울컥했던 것 같다.
더 이상은 그렇게들 편 가르고 싸우면 안 되는데..
원래들 그런 거라고. 편 가르고 싸우는.
그래. 그런데
이제부터는 꼭 명심해 두어야 한다.
21세기엔 글로벌 경제 위기보다 글로벌 정신 위기가
훨씬 더 위험한 거라는 사실을.
특히 지구의 입장에서 보면 말이야.
'숨 ♤ 쉬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일본 축구가 브라질을 3대2로 이겼다 (0) | 2025.10.14 |
|---|---|
| 최 고 의 자 기 자 신 이 되 는 방 법 (0) | 2025.10.03 |
| 바른말 자가진단법 (2) | 2025.09.14 |
| 정.화.될.수.있.을.것.이.다. (0) | 2025.09.13 |
| 발전하고 싶다면 둥글둥글 하면 안 되는 거야 (0) | 2025.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