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비해서 현재는
애국심이란 것이 확실히 많이 줄어든 것 같다.
삶 속에서 때가 묻을 수 밖에 없을 때
몸만 닦고 마음은 닦지 않는 것과
카르마에 대한 인식 부족이 주원인인
세상 속 상처에 대한 비난의 화살들을
대한민국에게까지도 종종 돌리는 걸 보면.
허나, 이것은 분명히 잘못된 처신이다.
그건 나라 자체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으니까.
대한민국 자체는 눈물나도록 고마운 존재니까.
그 잘못된 처신을 하고 싶다는 충동이 생길 때는
후손인 우리들에게 이 나라를
간절한 마음으로 온전히 전해주고 싶어 하셨던
선조님들의 처절했던 몸부림들을 떠올려 보라.
정.화.될.수.있.을.것.이.다.
'숨 ♤ 쉬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오래 전에 본 영화 하나가 생각이 난다 (0) | 2025.09.27 |
|---|---|
| 바른말 자가진단법 (2) | 2025.09.14 |
| 발전하고 싶다면 둥글둥글 하면 안 되는 거야 (0) | 2025.09.13 |
| 또다시 좋은 카르마를 만들 수 있었을 테니까 (2) | 2025.09.10 |
| 00:07:00 (0) | 2025.0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