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전 내년 월드컵 축구 조편성 기사를 보았다.
우리나라는 대체로 무난한 조편성이라면서
일본의 조편성은 우리보다 안 좋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나라는 우승 후보에 전통적인 강국이니 좀 힘들고
저 나라는 약체로 보이니 1승 재물로 삼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바로 이런 식의 사고 방식이 잘못된 것이다.
만약 일본 축구 대표팀 감독과 선수들도 저런 마인드였다면
2022년 카타르에서 스페인과 독일에 무조건 졌으니까.
막판에야 정신차려 이판사판으로 덤벼들어 겨우 비겼거나.
'숨 ♤ 쉬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하 늘 의 나 침 반 (0) | 2025.12.10 |
|---|---|
| 조마리아 여사님 같은 분들께 덜 송구스러우려면 (0) | 2025.12.08 |
| 발전의 기본 (0) | 2025.12.04 |
| 진 정 한 부 자 의 첫 단 추 (0) | 2025.11.30 |
| 행 복 의 첫 단 추 (0) | 2025.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