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불행은 나의 행복이 아니다.
그건 행복이 아니라
'그래..너도 나처럼 불행해져야지...'니까.
그러면서 안타깝게도
자기 자신만 더 불행해지겠지만 암튼.
내 편도 아니고 심지어 적대적 관계라면
기분이 좋을 수도 있는 거라고.
아니.
제대로 된 정신 상태를 가진 대인이라면
아무리 적대적 관계인 상대방이라 할지라도
그런 착각을 할 수는 없는 법이니까.
'숨 ♤ 쉬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5577 10:00:11 (0) | 2025.12.20 |
|---|---|
| 18:44:55 (0) | 2025.12.18 |
| 대 인 으 로 회 복 되 어 갈 수 록 선 해 져 갈 수 밖 에 없 는 건 (0) | 2025.12.15 |
| 사랑 없는 결혼은 미친 짓이라는 말에 동의할 뿐 (0) | 2025.12.14 |
| 진정 세상을 잘 알고 있다면 (0) | 2025.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