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 쉬기

남의 불행이 나의 행복이 될 수 없는 이유

자연 한 그루 2025. 12. 15. 20:42

 

 

 

남의 불행은 나의 행복이 아니다.

 

그건 행복이 아니라

 

'그래..너도 나처럼 불행해져야지...'니까.

 

그러면서 안타깝게도

 

자기 자신만 더 불행해지겠지만 암튼.

 

내 편도 아니고 심지어 적대적 관계라면

 

기분이 좋을 수도 있는 거라고.

 

아니.

 

제대로 된 정신 상태를 가진 대인이라면

 

아무리 적대적 관계인 상대방이라 할지라도

 

그런 착각을 할 수는 없는 법이니까.